제품의 개봉기와 장점만 부각 된 리뷰들이 많고, 그나마 제품 구입시 제품평에 있던 단점 마져도

쇼설로 구매 시 기간제기 때문에 관련 내용을 볼 수 없더군요.


그래서 먼저 제품을 사용해 본 사람으로써 제대로 된 정보를 드리고자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장점 글들이 많은 제품 보다 단점이 없다는 글이 있는 제품이 더 좋은 제품 아닐까요?

제 포스팅에 단점이 없다는 제품이 올라 온다면 더 이상 비교 말고 바로 구매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장점보단 단점] 포스팅은 지원이나 후원 없이 제가 직접 구매하거나 얻은 제품들에 대해 작성하고 있습니다. 


[장점보단 단점] 포스팅에 단점이 없다고 적히는 제품이 나타나기를 바라며..


각자의 상황에 따라 단점이나 불편함이 생길 수 있으니 불편했던 점이 있으시면 댓글 부탁 드립니다.



[장점보단 단점] 뇌새김 워드, 토크, 토스 활용하기. 3G 사용 가능하다?!

[장점보단 단점] 뇌새김 워드, 토크, 토스 활용하기. 3G 사용 가능하다?!

[장점보단 단점] 뇌새김 워드, 토크, 토스 활용하기. 3G 사용 가능하다?!



기본적인 제품의 구성과 2주간의 무료체험을 하면서 느꼈던 장단점들(실제로 구매하기 전)

2014/06/29 - [장점 보다는 단점] 뇌새김 워드, 토크, 토스 (BR-5100, BR8100) (내용 추가)



실제 구매를 하고 느꼈던 문제점들과 사은품 관련 내용들

2014/07/30 - [장점 보다는 단점] 뇌새김 워드, 토크, 토스 (BR8100) 필독 !!



구매하면서 받았던 사은품들을 살펴본 포스팅

2014/09/27 - [IT 제품 리뷰] - [장점보단 단점] 뇌새김 워드, 토크, 토스 사은품 알아보기 !!



2개월 가량 실제 사용한 느낌.

2014/09/04 - [IT 제품 리뷰/뇌새김 어학기] - [장점보단 단점] 뇌새김 워드, 토크 2개월 실제 사용기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 사용하기.

2014/12/07 - [분류 전체보기] - [장점보단 단점] 뇌새김 워드, 토크, 토스 활용하기.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 사용하기 !!






보이시나요? 3G 아이콘과 함게 SKTelcom이 딱 !! (뇌새김 태블릿이며, 밑에 자판은 블루투스 키보드에요 ㅎㅎ)





뇌새김을 사용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태블렛이 Wifi만 되면 불편해요..


물론 Wifi 되는 곳에서만 인터넷을 사용한다고 생각하면 별 문제 되지 않겠지만


집에서 그렇게 사용하다 보니 큰 화면으로 보는게 편해져서 이동간에 큰 화면으로 사용하고 싶더라구요.


그래서 스마트폰 핫스팟을 켜고 뇌새김으로 Wifi를 잡아서 사용하곤 했었는데.. 핫스팟은 배터리가 광탈이라..- _-;;



제가 다니는 회사에서 안드로이드 관련 제품을 판매하고 있어서  Wifi 동글, 3G 동글 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죠.


원래는 Wifi 나 3G를 동작시키는 부품이 원래 제품에 있어야 하지만 없는 경우에 USB로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하게 하는 제품들이에요.


아마.. 컴퓨터 용어로는 무선랜USB 라던가 그런게 있죠. 일반 PC는 유선으로만 인터넷 연결이 가능하지만 이 USB를 꽂으면


노트북처럼 무선을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창이 나타나서 노트북처럼 무선을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거죠.


이와 비슷한 원리로 3G 동글이라는 제품들이 있죠. 아마 국내에서는 판매를 하지 않고 해외에만 있는 것 같아요.




요놈이 제가 테스트한 3G 동글이에요 ㅎㅎ (눈치가 빠른 분들은 느끼시겠지만 사이즈가 꽤 크죠? 휴대하기 힘들겠죠? ㅎㅎ;;)



스마트폰에서 USB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제품이 있어요. USB 메모리와 한 세트라서 꽂으면 바로 내용을 읽을 수 있는 제품과


케이블 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꽂고 한쪽에 자기가 사용하는 USB를 꽂으면 동작이 되는 것이 있죠.

(한 세트인 제품은 3G 동글을 연겨할 수 없으니 당연히 사용 불가능하겠죠??ㅎㅎ)




이게 제가 테스트한 OTG 케이블이구요, 한쪽은 마이크로 5핀, 한쪽은 USB로 되어있죠.




그래서 뇌새김에 OTG 케이블을 연결하여 3G 동글을 꽂고 관련 프로그램으로 설정을 해주면 3G 사용이 가능해요 !!


하지만.. Wifi와는 다르게 3G는 원래 비용을 내야 하잖아요? 그럼 이 3G를 누구에게 어떻게 받느냐 ???


통신사에서 본인이 이렇게 다른 휴대기기에 사용할 수 있게 데이터 함께쓰기 라는 기능이 있어요.


sk 공식 대리점에 가서 신청하면 되요. 기존에 남는 USIM이 있으면 재사용 가능하고 없다면 구매해야겠죠.


2 회선까지는 데이터 함께쓰기를 무료로 묶을 수 있어요. 즉, 내 스마트폰과 추가로 1대의 기기는 무료라는 것이지요.


그 이상은 월 9900원..- -;; 이건 원래 집에 남는 스마트폰에 데이터 기능을 살리고 싶은 경우에 사용하기 위한 기능이기 때문에


스마트폰, 태블릿, 아이패드 등등 USIM 사용 가능한 모든 기기에 해당 되는 기능이에요. 


남는 스마트폰을 데이터 함께 쓰기로 사용하고 차량에 두고 티맵만 사용해서 네비처럼 사용이 가능하죠 ^^


단, 데이터만 나누어쓰기 때문에 문자, 전화 이런 기능은 당연히 동작하지 않아요 ㅎㅎ




뇌새김이 USIM을 꽂을 수 없지만 3G 동글로 사용이 가능하기에 사용할 수 있는거죠.


이렇게 지정된 데이터량을 두 기기에서 사용 가능하게 되는 거죠.



이렇게 하면 데이터 요금이 더 나오나?? 그건 사용하기 나름인데요. 간단한 예를 들어서


오늘 하루 내가 동영상을 10개정도를 볼거에요. 데이터 나눠쓰기 하기 전에는 10개를 모두 스마트폰으로 보겠죠??

1개에 1메가라고 가정하면 총 10메가를 사용하게 되었네요.


그럼 데이터 나눠쓰기를 했죠? 그러면 이제 본인이 선택을 하겠죠? 스마트폰으로 볼까? 뇌새김으로 볼까?

스마트폰으로 3개를 보고 놰새김으로 7개를 보면. 3메가 + 7메가 총 10메가 똑같죠?

말은 안되지만, 스마트폰에 켜놓고 뇌새김에도 켜놓고 이렇게 동시에 10개를 보면 당연히 20메가가 되겠죠.


어차피 내가 사용할 데이터량이 있을텐데, 그걸 스마트폰으로 사용했느냐, 태블릿으로 했느냐의 차이죠.




필요한 물품을 다 구해서 동작까지 확인을 했어요.

하지만.. 세상일이 그렇게 만만하지는 않더군요. 

뇌새김의 옆쪽에 OTG 젠더를 꽂고 3G 동글을 꽂으니 툭 튀어나와서... 

휴대성? 모양새?의 문제가 생기네요 ㅠㅠ



일단 저는 블루투스 키보드와 한 세트로 사용을 하는데.. 


OTG 케이블이 짧아서 이렇게 툭 튀어나와 버려요.



긴 케이블을 사서 돌릴까도 생각해 봤는데, 일단 지금도 케이스가 살짝 작아서 같이 넣을 수는 없겠어요.


케이스 없이 사용한다고 해도 문제는 마찬가지죠.. 긴 케이블을 사용하고 뇌새김에 붙여야 할지..


ㄱ 모양으로 꺽어진 OTG 케이블을 찾는다면 좋을 것 같은데


그래도 다른 구멍들을 가릴 것 같아서 좀 애매하긴 하네요


휴대성의 문제를 해결해야 할 것 같아요.






ppp 위젯이라는 어플을 사용하는데 버전 2도 있지만 그건 설정이 제대로 적용 되지 않더라구요..


그리고 원래는 Dialilng out 이후에 connected가 나와야 되는 걸로 아는데, 저기서 멈추네요.


하지만 우측 하단에 보시면 3G가 잘 잡혀있는 것을 볼 수 있구요.


처음에 안 되는 건가? 싶었는데 인터넷 사용해 보니 잘 되네요.






보시는 것 처럼 Wifi 잡히지 않고 3G만 잡혀있는 상태에서 잘 동작해요 ㅎㅎ




문제는 이걸 일반 사용자가 어떻게 구하냐는거죠..


3G 동글도 여러가지 모델이 있고, 모델마다 지원되는 주파수가 달라요.


한국에서는 2100MHZ 을 사용하고 있구요, 해당 주파수를 지원하는 모델인지 확인이 필요하고


보통 7M 정도의 속도를 지원하는데 간혹 3M짜리도 있는 것 같으니 주의해야 해요.


그리고 기타 몇가지 더 확인해야 하는게 있는데.. 회사에 이쪽 전문적으로 하시는 분께


한번 더 이것 저것 체크 해보고 알려드릴게요. 해보고 싶다고 덜컬 구매하진 마세요 ㅠㅠ



공구 형식으로 대신 몇개를 구매해드릴까 싶어도 관세 때문에 한번에 6개정도 밖에 안될테고,

개인이 하는 것이 아니라 카드로도 안되고, 선입금 받고 구매 해드려야 하는 문제도 있고

쌩판 남을 블로그만 보고 선입금 하실 분이 세상에 있을지...ㅎㅎ;;


그리고 제품을 받고 테스트를 해서 보내드릴려면 케이스를 뜯어야 할테고..- _-;;

그냥 보내자니 불량인제 체크가 안되고.. 이래저래 문제가 많네요..


여러가지 3G 동글 중에서 확인 된 모델명으로 국내에서 구입 가능한 싸이트를 알려드리는게

가장 좋은 방법일 것 같은데, 가능할지는 잘 모르겠네요 ㅠㅠ;;



일단 시간이 없어서 글 정리도 못하고.. 급하게 올리네요. 차 후에 수정을 해야 될 것 같네요.



Posted by K_Cod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