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의 개봉기와 장점만 부각 된 리뷰들이 많고, 그나마 제품 구입시 제품평에 있던 단점 마져도

쇼설로 구매 시 기간제기 때문에 관련 내용을 볼 수 없더군요.


그래서 먼저 제품을 사용해 본 사람으로써 제대로 된 정보를 드리고자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장점 글들이 많은 제품 보다 단점이 없다는 글이 있는 제품이 더 좋은 제품 아닐까요?

제 포스팅에 단점이 없다는 제품이 올라 온다면 더 이상 비교 말고 바로 구매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장점보단 단점] 포스팅은 지원이나 후원 없이 제가 직접 구매하거나 얻은 제품들에 대해 작성하고 있습니다. 


[장점보단 단점] 포스팅에 단점이 없다고 적히는 제품이 나타나기를 바라며..


각자의 상황에 따라 단점이나 불편함이 생길 수 있으니 불편했던 점이 있으시면 댓글 부탁 드립니다.



[장점보단 단점] 뇌새김 워드, 토크, 토스 (BR8100) 필독 !! 

[장점보단 단점] 뇌새김 워드, 토크, 토스 (BR8100) 필독 !! 

[장점보단 단점] 뇌새김 워드, 토크, 토스 (BR8100) 필독 !! 



기본적인 제품의 구성과 2주간의 무료체험을 하면서 느꼈던 장단점들(실제로 구매하기 전)

2014/06/29 - [장점 보다는 단점] 뇌새김 워드, 토크, 토스 (BR-5100, BR8100) (내용 추가)



저도 그랬듯이 뇌새김 가격이나 뇌새김 단점, 뇌새김 토크, 뇌새김 워드 이런 키워드로 검색하시는 분이 많네요.


일단 저는 8인치 일주일 체험하고 5인치 일주일 체험하고 현재 구입해서 일주일 조금 넘었네요.


지난번에 작성한 글이 정리 없이 너무 추가만 되서 정리할 겸 실제 구입해서 사용하면서 느낀점을 추가 하여 다시 작성해 봅니다.



금액에 대해서 검색하시는 분이 많은데... 뭐 계속 할인행사 어쩌고 하는데 몇달 째 하고 있어요. 


그냥 상술이고 단말기가 49만원 정도. 그리고 프로그램(워드, 토크, 토스, 중국어 등등) 이 개당 20만원이라고 보시면 되요.


물론 단말기만 따로 판매하지는 않는 것 같구요. 워드를 구입하면 49+20 = 69만원이고, 20만원으로 나중에 업그레이드가 가능해요.



싸이트 가 보면 막 여러개 한번에 하면 엄청 싼 것 처럼 광고하는데 그냥 개당 20만원이네요.


저는 워드 + 토크는 필요했어고 토스를 합쳐서 살까 말까 고민하다가 금액이 똑같다는 것을 알고 토스는 제외 시켰어요.


많이 사면 싸게 사는거 아닌가 싶어서 불필요하게 사지 마시고 일단 필요한 프로그램 구매하시고


나중에 더 필요하면 업그레이드 하는 방식을 선택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참고로 업그레이드는 제품을 직접 본사에 보내서 업그레이드 받고 다시 돌려 받는 불편한 시스템으로 되어 있긴 해요.. ^^;;





일단 저는 어학기의 프로그램. 학습방식에 대한 큰 불만은 없습니다.


물론 워드의 경우 스펠링 학습이 잘 될지는 아직도 잘 모르겠네요. 초등부터 해보고 있어서 아직 모르는 긴 단어의 학습이 나오지 않아서요..


워드나 토크나 기본적으로 제가 좋다고 생각하는 점은 발음을 굉장히 많이 듣게 된다는 점입니다.


기본적으로 책에서 단어를 외우는 경우 내가 아는 방식의 발음을 스펠링을 껴맞추고 외우고 하게 되는데


워드의 경우 항상 발음이 나옵니다. 테스트를 할 때도 계속 나오죠. 초등부터 다시 하는 이유도 거기에 있긴 합니다.


대부분 아는 단어이긴 하지만 발음을 제멋대로 알고 있죠..ㅎㅎ;; 




수백번 남의 사용기나 장단점 이런거 읽어보셔야 의미 없습니다. 학습이라는 개개인이 선호하는 방식이 다르고


남에게 잘 맞아도 본인에게 잘 맞지 않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죠. 여기서 좋은 점이 뇌새김의 제품의 경우 체험이 가능하다는 것이에요.




장단점이나 사용기등은 체험을 신청해서 제품을 받고 내가 확인해야 할 사항들이 무엇인지 확인하는 용도로 보시면 되요.


2014/06/29 - [장점 보다는 단점] - [장점보단 단점] 뇌새김 워드, 토크, 토스 (BR-5100, BR8100) (내용 추가)



기간이 긴 것 같지만 생각보다 짧아요. 제품을 받았을 때 어떤 것들을 확인하고 나랑 어떤 부분이 잘 맞는지


체크할 리스트를 미리 작성해 두는 것이 좋다고 생각해요.




여기서는 제가 직접 구매를 한 이후에 느껴진 여러가지 문제점(?)등을 적어볼게요 ㅎㅎ




저는 개인적으로 태블릿 자체의 불만을 가지고 있어요. 학습이 아닌 기기(49만원) 자체에 대한 불만이요.


일단 제품이 멀티미디어의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을 내세우면서 태블릿으로 나왔다는 것은 아실거에요.


어학기로만 하기엔 금액이 비싸니까.. 태블릿도 가능하다. 라는 식으로 판매를 하고 있는데요..


일반 태블릿에 비교하기엔 문제가 많다고 생각되요. 가장 큰 문제라고 생각 되는 것은 바로 충전.


요즘 모든 제품이 다 USB 식으로 충전이 되고 그런 제품이 많다보니 휴대용 보조 배터리들도 나오고 있고


심지어 뇌새김을 사면 사은품으로도 주는데.. 전용충전기로만 충전이 가능하다니.. 이게 무슨 짓인가요...?

(물론 휴대용 보조 배터리나 USB 방식으로 충전하는 방법이 있기는 합니다. 뒤쪽에서 이야기 할게요)







왼쪽은 아이패드 미니(미니2와 사이즈는 동일해요), 오른쪽은 뇌새김 8인치 제품.




왜 느닷없이 7인치에서 8인치로 바뀌었나 싶었는데.. 아이패드 미니랑 같은 규격으로 갈 생각이었나 싶더군요


카메라의 위치와 전원키의 위치가 정확히 일치 하더군요. 아이패드 미니의 악세사리 들을 사용할 수 있겠다는 생각에


참 머리 잘썼구나. 잘 생각했네. 싶었죠..ㅎㅎ;; 그런데 아니었어요.


일반적으로 케이스는 4면이 모두 감싸지게 되어있죠. 버튼이 있는 부분을 제외하는 방식으로요.


그런데 뇌새김의 볼륨 조절 버튼의 위치가 달라서 사용할 수 없어요.. 



완전히 똑같히 만들면 법으로 걸려서 그런가? 


싶어서 이해하고 그 부분을 짤라 내버리고 사용하기로 했죠.  그런데.. 짤라내고 끼우려고 보니 뇌새김이 조금 더 크더군요. 



왼쪽은 뇌새김에서 받은 케이스 단독 사진이고, 오른쪽은 mini용 케이스와 겹쳐 놓은 사진이에요.



mini용 케이스가 뇌새김 케이스 안으로 쏙 들어가죠? 어느 한쪽이 길다기 보단 가로, 세로 모두 조금씩 더 크더라구요.


그렇다 보니 억지로 힘으로 끼워 넣을 수 있는 상황이 아니더군요.


결국.. 아이패드 미니 제품 케이스를 구입하면 사용할 수 없어요. (구입하지 마세요 ^^;; )






이게 다른 제품들처럼 커버를 닫는다고 해서 화면이 꺼지지 않습니다.

(전화해서 문의해봤는데 저희는 그런 기능 없습니다 라고 하시네요)


게다가 판매하고 있는 케이스는 커버를 무슨 재질로 만들었는지, 커버 위로 터치가 가능합니다 - _-;;

(문의했는데 아주 당연스럽게 가능하다고 이야기 하시네요.)


이게 다른 케이스들도 다 마찬가지인데 자동으로 화면이 꺼져서 못느끼는건지.. 케이스 재질의 문제인지 확실히는 모르겠네요..


아무튼 자동으로 화면이 꺼지지 않아서 직접 끄지 않고 닫은채 들고 다니면 터치가 눌리게 되는 상황이 되죠.


뭐 물론 큰 문제는 아니긴 하죠, 어차피 들고 다니기 보단 가방에 넣을테고, 탭을 끄는 습관이 들여지면 문제 없겠지만.. 마음에 안들어요.


게다가 이런 제품이 구매시 3만 6천원이라는 거금이 들어간다는 거죠. 돈 주고 샀으면 정말... - _-+


재질도 별루고 제품의 질도 별루고 뇌새김이라고 로고도 붙어있죠 ㅠㅠ





이 정도 금액이면 아래와 같은 블루투스 키보드와 케이스가 세트로 되어있는 제품 구매를 하고도 남아요..





위 사진은 mimi용 제품을 조금 뜯은 상태이고 뇌새김에 사용하기에는 아직 문제점이 남아있어요.. 


관련 제품들이랑 내용들 정리되면 포스팅 해드릴게요. 당분간은 기본 케이스 사용하시고 미리 케이스를 구매하진 마세요 ㅠㅠ





그리고 앞에서 언급했던 일반 USB식 충전기로 충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이게 충전되는 구멍의 모양만 다를 뿐 일반 USB식의 전압이랑 동일하기 때문에 흔히 말하는 젠더가 필요해요.


예~전에 충전기에서도 충전 핀이 맞지 않아서 젠더를 끼워서 사용했던 것 기억하시죠?ㅎㅎ




바로 요놈이에요. USB 식 충전기 끝에 이놈을 꽂고 뇌새김 충전 포트에 꽂으면 되는거죠.


하지만.. 문제가 있죠. 이걸 제가 어디서 구했을까요..???


사은품으로 휴대용 보조 배터리 주는거 아시죠? 그 놈이랑 함께 오더군요.


휴대용 보조 배터리가 사은품이길래 어차피 쓰지도 못할 거 왜 주나.. 싶어서 뇌새김 전용 배터리인가 싶어서 


1:1 문의에 글을 남겼었는데 그냥 휴대용 보조 배터리고 뇌새김에 사용 가능하다고 답글이 달렸더라구요.


그래서 답변 해주시는 분이 잘 모르시는건가.. 어차피 그냥 주는건데 무슨 상관이겠어 싶어서 받았는데 젠더가 왔어요.




젠더가 있으면.. 처음부터 제품을 판매할 때 같이 줘야하는거 아닐까요??


아니면 젠더가 있으니까 따로 구매를 하면 일반 충전기로 충전이 가능하다고 알려주면 판매에도 도움이 될텐데


도대체가 영업이 문제인지 마케팅이 문제인지.. 영.. 상태가 메롱해요 뇌새김은;;



이게 사은품을 받지 못한 사람이나, 이전에 구입한 사람들은 이런게 있는 줄도 모르고 그냥 맨날 전용 충전기 가지고 다니고


개인적으로 휴대용 보조 배터리가 있는 분들은 뇌새김에 쓰지도 못하고.. -_-^


게다가 사은품을 받지 않으면 구할 수도 없어요. 아직(?) 따로 판매도 하고 있지 않죠.



저도 체험단으로 받은 휴대용 보조 배터리가 있는데 뇌새김에는 사용할 수 없어서 많이 아쉽고 불편해 했어요.





요점만 정리를 해볼게요.


1. 이인혜 뇌새김 가격. 단말기(49만원) + 프로그램(워드, 토크, 토스 등등 각 20만원) = 69만원.

단말기는 무조건 포함되며 프로그램당 20만원이죠. 워드 + 토크를 구매하면 89만원이 되고. 

구매 후에 추가하는 경우에는 마찬가지로 각 20만원 비용.

업그레이드 시에는 본사에 제품을 보내서 업그레이드 하고 다시 돌려 받아야 해요.

즉, 여러개 한번에 구매한다고 싼게 아니니 괜히 여러개 구매하지 마시고 나중에 필요하면 업그레이드 하세요 ^^



2. 충전기의 문제점

기본적으로 뇌새김은 탭이지만 전용 충전기로만 충전이 가능해요.

놀러가거나 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전용 충전기를 가지고 가야 하는 불편함이 있어요.

하지만 사은품으로 휴대용 보조 배터리를 받으면 젠더가 함께 있으니, 다른 사은품은 몰라도 휴대용 보조 배터리는 꼭 받으세요.



3. 스마트 커버 기능이 없음.

케이스를 닫아도 화면이 꺼지지 않는 안타까운 제품이에요...

뭐.. 스마트폰도 늘 전원을 끄긴 하니까 탭도 동일한 습관을 들이도록 노력하셔야..ㅎㅎ;;

(참고로 전용 케이스는 커버를 닫아도 터치가 되는 괴상한 상태네요)


4. 사은품의 고민?

사은품들 관련해서 포스팅 할 계획이지만 미리 말을 하자면

사은품들 다 별루네요. 사은품에 스트레스 받거나 목숨걸지 마세요.

단, 휴대용 보조 보터리는 젠더 때문에 꼭 받으셔야 해요.


구매하면서 받았던 사은품들을 살펴본 포스팅

2014/09/27 - [IT 제품 리뷰] - [장점보단 단점] 뇌새김 워드, 토크, 토스 사은품 알아보기 !!




2개월 가량 실제 사용한 느낌.

2014/09/04 - [IT 제품 리뷰/뇌새김 어학기] - [장점보단 단점] 뇌새김 워드, 토크 2개월 실제 사용기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 사용하기.

2014/12/07 - [분류 전체보기] - [장점보단 단점] 뇌새김 워드, 토크, 토스 활용하기.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 사용하기 !!



뇌새김 태블릿 3G 사용이 가능하다?!

2014/12/07 - [IT 제품 리뷰/뇌새김 어학기] - [장점보단 단점] 뇌새김 워드, 토크, 토스 활용하기. 3G 사용 가능하다?!



추가로 아래의 내용들을 포스팅 할 예정이에요. 

아마 거의 이미 구매하신 분들이 구매 이후에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들이라 생각 되네요 ^^;;

(제가 이미 구매를 했으니, 최대한 활용할 방법들을 모색해야겠죠?ㅎㅎ)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 관련 제품들과 문제점 및 해결 방법.

구매 시 뇌새김이 담겨있던 박스로 케이스 만들기(주황색 박스 버리지 마세요)



이상으로 [장점보단 단점] 포스팅을 마치칠게요.

뇌새김 워드 구입에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Posted by K_Cod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