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의 개봉기와 장점만 부각 된 리뷰들이 많고, 그나마 제품 구입시 제품평에 있던 단점 마져도

쇼설로 구매 시 기간제기 때문에 관련 내용을 볼 수 없더군요.


그래서 먼저 제품을 사용해 본 사람으로써 제대로 된 정보를 드리고자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장점 글들이 많은 제품 보다 단점이 없다는 글이 있는 제품이 더 좋은 제품 아닐까요?

제 포스팅에 단점이 없다는 제품이 올라 온다면 더 이상 비교 말고 바로 구매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장점보단 단점] 포스팅은 지원이나 후원 없이 제가 직접 구매하거나 얻은 제품들에 대해 작성하고 있습니다. 


[장점보단 단점] 포스팅에 단점이 없다고 적히는 제품이 나타나기를 바라며..


각자의 상황에 따라 단점이나 불편함이 생길 수 있으니 불편했던 점이 있으시면 댓글 부탁 드립니다.



[장점보단 단점] 뇌새김 워드, 토크, 토스 실제 사용기

[장점보단 단점] 뇌새김 워드, 토크, 토스 실제 사용기

[장점보단 단점] 뇌새김 워드, 토크, 토스 실제 사용기



글 재주가 없어서 두서 없이 열심히만 적은 리뷰지만 도움은 많이 되실거라 생각됩니다.



기본적인 제품의 구성과 2주간의 무료체험을 하면서 느꼈던 장단점들(실제로 구매하기 전)

2014/06/29 - [장점 보다는 단점] 뇌새김 워드, 토크, 토스 (BR-5100, BR8100) (내용 추가)



실제 구매를 하고 느꼈던 문제점들과 사은품 관련 내용들

2014/07/30 - [장점 보다는 단점] 뇌새김 워드, 토크, 토스 (BR8100) 필독 !!



구매하면서 받았던 사은품들을 살펴본 포스팅

2014/09/27 - [IT 제품 리뷰] - [장점보단 단점] 뇌새김 워드, 토크, 토스 사은품 알아보기 !!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 사용하기.

2014/12/07 - [분류 전체보기] - [장점보단 단점] 뇌새김 워드, 토크, 토스 활용하기.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 사용하기 !!



뇌새김 태블릿 3G 사용이 가능하다?!

2014/12/07 - [IT 제품 리뷰/뇌새김 어학기] - [장점보단 단점] 뇌새김 워드, 토크, 토스 활용하기. 3G 사용 가능하다?!




작심삼일을 밥 먹듯이 하는.. 의욕은 많지만 자기 합리화와 포기가 많은.. 그런 사람입니다;;


출퇴근길에 멍.. 하니 휴대폰 보면서 시간가는 것이 아까워서 공부를 하려고 했으나.. 원래 책을 거~의 읽지 않는 편이고

게다가 지하철에서 집중해서 보기란 저에게는 많이 힘들더군요.


늘 동영상에 익숙해있던 터라 그냥 동영상 보듯이 틀어놓고 가면 되겠다 싶어서 2주간 체험해 보고 결국 구입까지 해서

벌써 총 사용기간이 2개월 정도 되었네요. 이쯤에서 내가 얼마나 공부했나 돌아볼 겸 학습상황을 살펴봤어요. ㅎㅎ



아래 사진들은 클릭하면 크게 보실 수 있어요 ㅎㅎ



일단 7월부터 시작해서 9월인 지금까지의 학습한 날들 표에요.

학습한 날을 기준으로 체크한 된 것이니 공부를 조금 한 날과 많이 한 날의 구분은 되지 않죠.


보시면 아시겠지만 공부를 하지 않은 날이 많죠.. 생각하기 나름이지만

학원이었다면 억지로라도 나갔을 수도 있고.. 아니면 나가지 않아서 돈만 날렸을 수도 있죠.

역시나 가장 큰 장점은 아무때나 내가 내키는 날 할 수 있다는거죠 ^^


원래 목표는.. 하루에 100단어씩 2주정도 해서 끝내는 것이였으나 보시다 싶이...- _-;;

아직도 못 끝내고 하루치가 남았네요..ㄷㄷ


출퇴근 길에 하고 있는데 한번에 100단어.. 초딩용이지만 빡세네요 ㅠㅠ




현재 워드의 학습 진행 상황이네요. (초등학습이에요..)

일 평균 학습이 1시간 넘게 되어있는데, 학습한 날들만 기준으로 해서 하는 것 같네요

빼먹은 날이 많은데 일 평균 시간이 1시간이나 나올리 없죠.. ㅠ_ㅠ





이게 학습 시간을 알려주는 도표에요.

가로는 날짜고 세로가 분인데. 달의 학습한 시간에 따라 한칸의 눈금양이 다르네요.

7월은 1칸에 10분, 8월은 36분, 9월은 10분.





학습한 단어의 양을 알려주는 도표네요.




아래도 마찮가지인데 워드가 아닌 토크의 표들이에요




여기는 워드처럼 전체 학습 시간이랑 그런건 나오지 않아요.

날을 누르면 그 날 학습한 시간만 나오네요.


보면 학습을 엄청한 것 처럼 보이지만.. 시간이 짧은게 많아요..- _-;;





이게 실제 학습한 시간이죠 ㅎㅎ;;

시간이 짧은 날은 에피소드 1개만 했거나 시험만 본 날일 것 같네요..






마찬가지로 학습한 문장들을 보여주는데 마지막 9월은 화면이 모자라서

왼쪽의 단위가 바뀌고 아래로 내려왔네요 ㅎㅎ




일단 저번에도 말씀드렸듯이 저는 이미 구입을 했기 때문에

어떻게 하면 활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내용을 많이 생각하긴 해요.


하지만 사용하다 보면 분명 불편한 점들이 점점 보일테고 그것들을 적고 있어요 ㅎㅎ



구입해서 지금까지 사용을 해보니 초반에 걱정했던

단어가 제대로 외워질까? 라는 의문은 많이 줄어들었네요.


뇌새김의 장점을 잘 이용하면 좋은데요, 제가 생각했던 장점 중에 하나가

바로 발음을 들려준다는 것이에요.


혼자 단어를 외우면 내식대로 발음을 익히고 스펠일을 주구장창 외우게 되는데

발음이 나오니까 가급적 발음으로 외워요. 소리나는대로 적을 수 있도록.

아시겠지만 스펠링이 항상 발음나는 대로 되어있지는 않아요.


저는 발음나는대로 외우고 그렇지 않은 예외적인 것들을 따로 기억하죠.

한글도 발음과 글자가 조금씩 다른 것들이 있잖아요?


익따(발음) -> 읽다.(글자)

갑(발음) -> 값.(글자)

일반적으로는 소리나는대로 글자를 적지만

받침이 특히한 것들이 있죠.


소리나는대로 스펠링을 적지 않는 것들 일종의 받침이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그래서 저는 영어도 발음나는대로 외우고 적습니다.

대신 발음과 스펠링이 다른 것은 따로 기억을 해두죠. 위에 받침 처럼요.

(발음을 계속 들을 수 있기에 가능하다고 봅니다. 혼자 공부하는 사람은 어떨지 몰라요;;;)


그리고 가급적 그림을 같이 외워주는데 이게 뜻은 기억나지 않았는데 그림이 먼저 떠오르기도 해요

그러면 그 그림에서 뜻을 유추해 내기도 합니다.

물론 습관적으로 대부분 뜻이 먼저 떠오르긴 하죠.


그리고 저처럼 초급단어를 하는 경우 대부분 알고 있는 단어이기 때문에

내가 외운건지.. 원래 알던건지 구분하기가 힘든데, 

내가 그림까지 기억하고 있다면 외운 것이 맞겠죠?ㅎㅎ


외우기가 끝나면 테스트도 하는데 그 때도 내가 정답을 맞추면서도

이 때 그림이 무엇이었는지 계속 생각을 하는게 좋은 것 같아요.


물론, 그림을 꼭!! 알아야 하는 것은 아니에요, 

기억이 나지않는다고 내가 외우지 못한거라고 생각해서 다시 할 필요는 없다고 봐요. ㅎㅎ


그리고 스펠링 하나하나 외우는게 아니라 한 단어 형식으로 외우는게 익숙해 지고

이렇게 단어, 그림, 뜻 이런걸 빨리 보고 넣는게 조금 익숙해 지면

뭐랄까.. 아주 가끔씩 단어가 w.o.r.d 이런식이 아니라

word 라고 사진 같은 느낌으로 떠오르기도 해요.


저도 아직은 아주 어쩌다 하나씩 그렇던데 좀 더 익숙해지면 많이 될 것도 같네요. ^^




그리고 사용하면서 발견한 이상한 점들은...


와이파이 기능이 일반 기기들에 비해서 떨어져요. 사진을 찍어두지는 않았는데


동일한 위치에서 휴대폰과 노트북과 뇌새김을 놓으면 휴대폰과 노트북은 감도가 동일한데

뇌새김은 한칸정도 모자라더군요.. 휴대폰으로는 웨서핑 잘했는데 뇌새김은 잘 안 되는 것 같아서

확인해봤더니 감도가 좀 떨어지더군요.


그리고 저는 체격이 굉장히 외소하기 때문에 저한테는 태블릿이 좀 큰편이라

가로로 놓인 상태에서 큰 자판을 쓰기가 좀 불편해요.


그래서 블루투스 키보드를 구입해서 사용하는데(다른 리뷰에 있어요 ㅎㅎ)

뇌새김 테스트할 때는 블루투스 키보드를 사용할 수 없네요 ㅠ_ㅠ

사실 이게 가장 큰 목적이었는데.. 100단어씩 외우면 타이핑 하기 너무 힘들어서;;


그리고 뇌새김(어학용 어플만)은 무조건 가로 상태에서만 사용이 가능해요...

세로로 놓아도 화면이 돌아가지 않아요..- _-+ 


그리고 나중에 따로 작성할 예정인데. 일본어 학습.

저는 사실 일본어에 관심이 많아서 처음에 중국어 나올 때

중국어 말고 일본어가 나왔으면 좋았을텐데..ㅠㅠ 라고 생각했는데

문든 뇌새김 들어가보니 일본어가 나와있네요!?


하지만.. 뭐, 직접 써본게 아니라 확실하진 않은데

뇌새김 워드에도 일본어 단어는 가능해요. 저는 지금도 하고 있구요.


하지만 이게 문제가 일본어는 한자가 있는데 영어를 기준으로 봤을 때

단어, 그림, 뜻 이렇게 나온다면 일본어는

단어+한자, 그림, 뜻 이렇게 나와요.


이게 깜빡이 스타일이라 오랫동안 화면을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잠깐 보여주는 것인데 히라가나야 외울 수 있겠지만

그 짧은 시간에 한자를 외우는건 말이 안되더군요 - _-


물론, 그림 익히듯이 한자도 익힐 순 있어요

어느정도 비슷한 것을 찾을 수는 있지만 명확하게 외우거나 직접 쓸 수는 없어요 


뇌새김 일본어 보니까 단어 외우는 것은 완전 똑같던데.. 

추가로 한자를 외우는 부분이 있긴하던데 어떨지 모르겠네요..


이러니 저러니 해도 회화 관련 된 부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나중에는 구입(업그레이드)을 하게 되겠지만

걱정이긴 하네요.. 지금 방식으로 단어를 외우는 것은 좀 에러인데..- _-;;


그리고 학습한 단어목록을 보면 한자와 히라가나가 있던 단어들은 한자로만 기록되어 있어요

히라가나를 보려면 클릭해서 화면을 봐야하는 불편함이 있네요.. 

왜 외울 때는 같이 적으면서 목록에는 한자만 나오는지.. 


예전부터 느꼈지만 뭔가 회사가 갑자기 커진건지 이상하게 미묘하게 부족한 점들이 있어요.

상식적으로 납득이 잘 되지 않는 방식이랄까? 그런 것들이 종종 있네요 뇌새김 회사는.




이상으로 [장점보단 단점] 포스팅을 마치칠게요.

뇌새김 워드 구입에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Posted by K_Cod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