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의 개봉기와 장점만 부각 된 리뷰들이 많고, 그나마 제품 구입시 제품평에 있던 단점 마져도

쇼설로 구매 시 기간제기 때문에 관련 내용을 볼 수 없더군요.


그래서 먼저 제품을 사용해 본 사람으로써 제대로 된 정보를 드리고자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장점 글들이 많은 제품 보다 단점이 없다는 글이 있는 제품이 더 좋은 제품 아닐까요?

제 포스팅에 단점이 없다는 제품이 올라 온다면 더 이상 비교 말고 바로 구매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장점보단 단점] 포스팅에 단점이 없다고 적히는 제품이 나타나기를 바라며..


각자의 상황에 따라 단점이나 불편함이 생길 수 있으니 불편했던 점이 있으시면 댓글 부탁 드립니다.


[장점보단 단점] 다기능 보조 배터리 WX1

[장점보단 단점] 다기능 보조 배터리 WX1

[장점보단 단점] 다기능 보조 배터리 WX1




이렇게 깔끔하게 예쁜 케이스에 담겨져서 와요 ㅎㅎ







WX1의 실제 모습이에요 약간 좀 어둡게 촬영이 되었네요 ㅎㅎ;;






가장 좌측에 WX1이 충전 중일 때 상태를 알려주는 전원 램프가 보이네요.


그리고 다른 기기를 충전하기 위한 USB 포트가 있고


마지막 하얀색 버튼은 누르면 WX1의 배터리 양을 볼 수 있어요 


윗면에 배터리 양 관련 된 램프가 있어서 버튼을 누르고 있는 동안 불이 들어와요 ^^





위에서 이야기 했던 오른쪽의 흰색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배터리의 양을 알 수 있어요.




일단 스위치가 보이죠? 2가지 기능이 아닌 3가지 기능이 있어요.


가장 왼쪽으로 놓으면 인터넷을 사용하는 모드이고,


가운데는 충전을 위한 모드, 가장 오른쪽은 전원 오프죠 ㅎㅎ



그 옆에 포트는 WX1을 충전하기 위한 포트에요. 일반 스마트폰과 포트가 똑같죠?ㅎㅎ


당연히 알반 스마트폰 충전기로 충전이 가능해요 





R 이라고 적힌 작은 구멍이 있는데 리셋 단자네요.


이쑤시게 같은 걸로 7초가량 누르고 있으면 모든 설정이 날아가요.


그냥 단순 충전기가 아니라 인터넷 설정이 들어가기 때문에 리셋 버튼이 있네요 ㅎㅎ





이건 아랫면인데 제품의 간략한 스펙과 시리얼번호등이 적혀있네요 ㅎㅎ




위에서 이야기 했던 현재 남은 배터리의 양을 알려주는 램프가 있죠?


유선으로 연결한 경우 LAN/WAN 포트가 켜지게 되요.


우측에 보면 와이파이 모양이 있는데, 무선으로 데이터가 송수신 될 때 반짝거리게 되어있네요.


그 아래 SYS 램프가 있는데. 요놈이 켜져 있어야 정상적으로 설정이 되어 있는거에요.


만약 반짝거린다면 정상적으로 인터넷이 되지 않아요. 설정이 정상적이지 않은 경우 반짝거리게 되어 있네요.




무선으로 사용 시의 화면이에요. SYS는 켜져 있어야 하고 


와이파이는 데이터를 사용하는 것에 따라 달라요 






구매하기 전에 가장 궁금했던 크기 !!


찾아봐도 한손으로 잡는 사진 같은 것 밖에 없어서.. 손 큰사람이 잡은건지 뭔지 알 수가 없죠...


그래서 가장 일반적인 기준인 담배 케이스를 준비 했어요.


보통은 카드로 크기를 비교하는데, 카드는 두깨를 비교 할 때 조금 애매해서


비 흡연자이지만 흡연자에게 담배 케이스를 받아왔어요 ㅎㅎ;;




가로나 세로나 크기가 동일하고 높이는 딱 담배 케이스만 하네요.


가로 세로는 담배 케이스 2개정도의 두깨가 되겠네요.



무선의 경우 내가 직접 무선 네트워크를 만들어서 내 네트워크 안에서

공유가 가능하도록 하는 무선 공유기 기능이 있고, 


집에 공유기가 있으나 신호가 약한 경우 WX1의 기능으로 신호를 증가 시킬 수 있어요 ㅎㅎ

정확히는 증가는 아니고 중계기 역활을 해서 신호가 더 잘 잡히도록 해주는거죠.



기타 세부적인 기능이나 활용방법은 추후에 포스팅 하도록 할게요 ^^;;



일단 보조 배터리로써 제대로 동작하는지 한번 볼까요??ㅎㅎ




WX1을 충전하는 모습이에요.


입력전압이 1A라고 되어 있지만 1.5A 씩 충전이 되요.


용량이 10400mAh나 되느데 1A씩 충전하면 너무 오래 걸리겠죠?ㅎㅎ;;



아 !! 만약 충전기가 1A 까지 밖에 지원하지 않는다면 1A로 충전이 되요.


충전기에 보시면 나와 있어요 ㅎㅎ 예를 들어 1.5A로 2시간만에 완충이라면 1A로 충전하면 3시간이 걸리겠죠??


실제로는 WX1이 용량이 워낙 크다 보니 완충이 몇 배는 더 오래 걸리는데,


그럼 그 만큼 차이도 심해지겠죠? 아답터 잘 보고 충전하세요 ^^ 





WX1으로 갤럭시S5를 충전하는 모습이에요 1A 씩 충전을 해주고 있네요.





제가 가지고 있는 뇌새김 워드 탭을 충전하고 있는 모습이에요.


태블릿이라 1.5A씩 충전을 하고 있네요.





요놈은 X890이라는 블루투스 이어폰인데 원래 0.2A씩 충전하게 되어 있어요


제대로 충전이 되고 있죠??ㅎㅎ





휴대폰 거치대에 충전하는 경우 0.4A씩 충전이 되네요.


일반 충전기나 다른 보조 배터리로 해도 동일하게 측정이 되었어요 ^^



혹시 충전 속도나 충전 용량 등 어댑터 관련해서 알고 싶으신 분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


[하드웨어 기초/기초 지식] - 충전기 별 충전 속도 !! 스마트폰 충전 속도 !! 아답터의 크기




이상으로 [장점보단 단점] 포스팅을 마치칠게요.

블루투스 이어폰 X890 구입에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Posted by K_Coder
,